목차

1. 목차

2. 카페24 쇼핑몰센터 배너 관리

3. 카페24 쇼핑몰센터 통합엑셀 관리

3-1. 경로

3-2. 생성

3-3. 목록

3-4. 양식

3-5. 기록

4. 요약




카페24 쇼핑몰센터 통합엑셀 관리

카페24 쇼핑몰센터에서는 엑셀파일을 요청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에서는 주문관리, 상품관리, 고객관리, 게시판관리, 프로모션으로 나눠서 살펴 볼 수 있습니다. 경로는 같으나, 카페24 계정에 따라 URL 주소가 다릅니다.

카페24 쇼핑몰관리자 - 상점관리 - 통합엑셀

- https://(카페24계정아이디).cafe24.com/admin/php/shop(멀티쇼핑몰번호)/Excel/ExcelCreateRequest.php


- - - 참고 이미지 - - -

카페24 쇼핑몰센터 엑셀파일 요청카페24 쇼핑몰센터 엑셀파일 요청

- - -


엑셀파일 요청 페이지

각 분류에 따른 파일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주문관리

주문내역

자동입금확인 관리

세금계산서 관리

현금영수증 관리

장바구니 상세내역


상품관리

상품

품목

제조사

공급사


고객관리

회원

등급

적립금

예치금


게시판관리

게시글

댓글


프로모션

온라인 설문조사


이렇게 필요한 항목에 대해 파일 요청을 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간 설정이 있지만 비활성화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는 오류가 아니며, 카페24에서 정해진 사항입니다. 파일이 일반과 대용량으로 분류되며, 아래는 원문입니다.


조건설정

설정한 기간동안의 전체 내역 또는 선택한 조건의 내역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는 요청파일 다운로드 리스트에서 선택 후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파일구분이 [일반]인 경우 요청 후 즉시 생성되고, [대용량]인 경우 요청 후 익일 생성됩니다.

[일반] : 1개월이내의 데이터를 엑셀로 요청하는 경우 또는 1개월이 넘더라도 3,000건 미만인 데이터를 요청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대용량] : 1개월을 넘으면서 3,000건 이상의 데이터를 엑셀로 요청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고객관리 엑셀요청의 경우, 데이터 요청 기간과 관계 없이 50,000건 미만은 [일반], 50,000건 이상은 [대용량] 입니다.

※ 1일 생성 가능한 데이터 개수는 20개입니다.(단, 대용량 파일은 1일 5회 생성요청이 가능합니다)

※ 요청일이 오래된 엑셀 파일에는 휴면회원 정보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SMS나 메일 등을 발송하실 땐 엑셀 파일을 새로 요청하여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 - - 참고 이미지 - - -

카페24 쇼핑몰센터 요청파일 다운로드카페24 쇼핑몰센터 요청파일 다운로드

- - -


요청파일 다운로드

엑셀파일 요청에서의 분류와 같으며, 요청을 하면 이곳에 기록이 되고 다운로드하게 됩니다. 아래는 도움말입니다.


요청파일 목록

생성 요청된 파일 목록을 확인하고 다운로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생성된 파일은 7일동안 다운로드 가능합니다.(7일이 지나면 자동삭제됩니다.)

대용량 파일은 신청 후 익일 생성됩니다.

요청일이 오래된 엑셀 파일에는 휴면회원 정보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외부로 발송하실 땐 엑셀 파일을 새로 요청하기 바랍니다.

고객관리 엑셀요청의 경우, 데이터 요청 기간과 관계 없이 50,000건 미만은 [일반], 50,000건 이상은 [대용량] 입니다.

※ 시스템의 안정성을 위해 대용량 파일은 1일 5회로 요청을 제한하며, 익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주문내역 엑셀파일 요청 시 데이터옵션에서 '0으로 시작하는 숫자 보호처리'를 체크하면 다운로드한 엑셀에서 0으로 시작하는 숫자가 깨지지 않으며 그대로 복사할 수 있습니다.

이미 다운로드한 엑셀 파일에서 숫자 앞자리 0이 보이지 않거나 텍스트가 깨질 경우 FAQ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


우측에서 표시 개수를 정할 수 있으니 컴퓨터 및 인터넷 사양, 필요한 파일 개수에 따라 설정해서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 - - 참고 이미지 - - -

카페24 쇼핑몰센터 다운로드 양식 관리카페24 쇼핑몰센터 다운로드 양식 관리

- - -


다운로드 양식 관리

한번 만들면 계속 쓸 수 있는 것을 설정하는 곳 입니다.


기본적으로 주문번호기준과 품목번호기준으로 양식이 있으며, 엑셀양식 등록 버튼을 통해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엑셀파일 요청 메뉴에서는 양식 추가 버튼으로 표시가 다르지만 같은 기능이 있습니다. 양식명을 정할 때는 공백과 특수문자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항목은 매우 많으며, 항목을 바꿀 때마다 정렬기준 설정이 초기화되니 저장하기 전에 재설정해야 합니다.


- - - 참고 이미지 - - -

- - -


업무처리 관리

통합엑셀 관리 메뉴와는 별도로 상점관리의 운영관리 메뉴에 업무처리 관리 페이지가 있습니다. 여기서는 관리자가 관리자 페이지에서 작업한 기록이 남습니다. 처리일시에는 초까지 나오며, 특별한 경우 외에는 처리자에 IP까지 기록되어 조회할 수 있습니다.


업무처리 관리

대표운영자, 부운영자, 공급사 운영자가 고객정보, 상품, 주문 업무를 처리한 로그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업무처리 로그는 최대 6개월까지 조회 할 수 있습니다.

운영자명은 ', ", 또는 태그가 제거되어 노출됩니다.




요약

1. 카페24 쇼핑몰센터 통합엑셀 관리

2. 경로

3. 생성 메뉴

3. 목록 메뉴

4. 양식 메뉴

5. 기록 메뉴



사업자 정보 표시
지리산자연밥상 | 고영문 | 전남 구례군 토지면 피아골로 36-12 | 사업자 등록번호 : 416-81-66827 | TEL : 061-781-1471 | Mail : jirisan800@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09-4870053-30-2-00014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