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먼트, 광고 관리

category 유효상의 지리산은/2.1. 카카오 2020. 4. 1. 12:06,

목차

1. 목차

2. 카카오모먼트

2-1. 소개

2-2. 광고 관리

2-3. 보고서

2-4. 타겟 관리

2-5. 설정

3. 요약




카카오모먼트

카카오모먼트는 카카오의 비즈니스 서비스입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찾아갈 수 있습니다.

https://moment.kakao.com/


- - - 참고 이미지 - - -

카카오모먼트 로그인카카오모먼트 로그인

- - -


카카오에서 광고는 여러가지 있습니다. 카카오톡채널을 통해서 메시지 보내는 것도 광고입니다. 카카오톡채널 데이터를 이용하여 카카오모먼트로 광고를 하려면 준비과정이 필요하므로 이는 나중에 다른 글로 소개할 예정입니다.


- - - 참고 이미지 - - -

카카오모먼트 메인카카오모먼트 메인

- - -


카카오모먼트 메인입니다. 광고 캠페인(묶음)으로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좌측에 광고 만들기 버튼을 통해서 캠페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관리하는 캠페인이 이미 있는 경우, 좌측에서 캠페인을 선택해서 그룹을 만들 수 있습니다. 카카오모먼트에서는 '캠페인 > 그룹 > 소재' 로 나눠서 관리하게 됩니다.


- - - 참고 이미지 - - -

카카오모먼트 캠페인 만들기카카오모먼트 캠페인 만들기

- - -


광고 만들기 및 새 캠페인 만들기 버튼을 통해 만들기 페이지로 넘어오면 캠페인 설정 후 만들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광고 목적을 수정할 수 없으며, 캠페인 이름 및 집행 설정 항목만 수정 가능합니다. 즉, 광고 목적에 따라 캠페인을 별도로 사용하세요.


캠페인

광고 목적

캠페인 이름 및 집행 설정


- - - 참고 이미지 - - -

카카오모먼트 광고그룹 만들기카카오모먼트 광고그룹 만들기

- - -


캠페인을 만든 후 광고그룹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룹은 캠페인 다음에 오는 분류로 원하는 타겟을 정할 수 있습니다.


광고그룹

오디언스 설정

디바이스 및 게재지면 설정

예산 및 일정 설정

광고그룹 이름


- - - 참고 이미지 - - -

카카오모먼트 소재 만들기카카오모먼트 소재 만들기

- - -


소재 만들기를 통해서 타겟에게 보여지는 내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4가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설정 방법은 비슷합니다.


소재

소재 구성 및 설정

공통

소재 이름

50자

소재 구성

프로필 이미지

300px*300px, 200KB, jpg/jpeg/png

프로필 이름

20자

홍보문구

45자

행동유도문구

선택안함

알아보기

가입하기

게임하기

구매하기

다운로드

문의하기

바로가기

사용하기

설치하기

소식받기

신청하기

실행하기

예약하기

채널추가

쿠폰받기

랜딩 URL

모바일/PC URL

공통설정

개별설정

소재 설정

입찰금액

자동입찰

프리퀸시 캡

2

3

4

5

게재지면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다음

카카오서비스

네이티브

이미지피드

소재 구성

홍보 이미지

1200px*628px, 400KB, jpg/jpeg/png

타이틀

25자

썸네일피드

소재 구성

홍보 이미지

640px*480px, 300KB, jpg/jpeg/png

타이틀

25자

전면

소재 구성

홍보 이미지

720px*1000px, 400KB, jpg/jpeg/png

배너

단일 이미지

소재 구성

홍보 이미지

720px*1000px, 400KB, jpg/jpeg/png




요약

1. 카카모먼트

2. 소개

3. 광고 만들기

4. 캠페인

5. 그룹

6. 소재

사업자 정보 표시
지리산자연밥상 | 고영문 | 전남 구례군 토지면 피아골로 36-12 | 사업자 등록번호 : 416-81-66827 | TEL : 061-781-1471 | Mail : jirisan800@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09-4870053-30-2-00014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