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리뷰 관리 방법 4단계별 설명
리뷰 관리 1단계
리뷰관리에는 단계별로 브라우저 탭을 구분하여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리뷰 관리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센터 > 문의/리뷰관리 > 리뷰 관리'에서 할 수 있으며, 아래와 같이 검색 설정이 필요합니다.
- 리뷰작성일
- 변경(1년)
- 리뷰구분
- 기본(전체)
- 리뷰타입
- 기본(전체)
- 카테고리
- 기본(대분류>중분류>소분류)
- 채널
- 기본(전체)
- 리뷰조건
- 구매자평점
- 기본(전체)
- 답글여부
- 변경(답글미등록)
- 혜택지급
- 기본(전체)
- 베스트리뷰
- 기본(선택안함)
- 전시상태
- 변경(정상)
- 구매자평점
- 상세검색
- 변경(상품번호)
- 리뷰가 많은 경우 같은 상품별로 관리하여 헷갈리는 실수 방지
- 정렬
- 리뷰등록일순
- 표시 개수
- 500개씩
상세검색을 하려면 답글미등록 리뷰가 많은 리뷰를 기준으로 상품번호를 복사하여 붙여넣기가 필요하므로, 검색 버튼을 최소 2번 이상 클릭하게 됩니다.
1단계에서 확인할 수 있는 상품주문번호를 복사하여 3단계에서 참고할 수 있습니다.
리뷰관리 2단계
2단계에서는 리뷰관리가 익숙하지 않은 경우, 이전에 답변한 리뷰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1단계와 같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센터 > 문의/리뷰관리 > 리뷰관리'에서 할 수 있으며, 아래와 같이 검색 설정이 필요합니다.
- 리뷰작성일
- 변경(1년)
- 리뷰구분
- 기본(전체)
- 리뷰타입
- 기본(전체)
- 카테고리
- 기본(대분류>중분류>소분류)
- 채널
- 기본(전체)
- 리뷰조건
- 구매자평점
- 기본(전체)
- 답글여부
- 변경(답글등록)
- 혜택지급
- 기본(전체)
- 베스트리뷰
- 기본(선택안함)
- 전시상태
- 기본(전체)
- 구매자평점
- 상세검색
- 변경(상품번호)
- 리뷰가 많은 경우 같은 상품별로 관리하여 헷갈리는 실수 방지
- 정렬
- 리뷰등록일순
- 표시 개수
- 500개씩
기본적으로 1단계와 같으나, 답글여부가 다르므로 헷갈리지 않아야 합니다.
리뷰관리 3단계
3단계는 해당 고객의 최근 구매 기록을 참고하기 위한 구매자ID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주문통합검색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센터 > 판매관리 > 주문통합검색'에서 할 수 있습니다.
- 조회기간
- 기본(결제일)
- 기본(1주일)
- 상세조건
- 변경(상품주문번호)
- 입력(상품주문번호)
3단계에서 상세조건 상품주문번호를 검색하려면, 1단계에서 상품주문번호를 복사해야 합니다.
그 후 검색 결과에서 '구매자ID'를 복사하여 4단계로 넘어갑니다.
리뷰관리 4단계
4단계는 3단계에서 확인한 구매자ID를 검색하여 구매자의 구매 기록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3단계와 같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 판매관리 > 주문통합검색'에서 진행하며, 아래와 같이 설정이 필요합니다.
- 조회기간
- 기본(결제일)
- 변경(3개월)
- 상세조건
- 변경(구매자ID)
- 입력(구매자ID)
4단계에서 구매자의 구매 기록을 보려면 3단계에서 구매자ID를 복사해야 합니다.
요약
1단계 - https://sell.smartstore.naver.com/#/review/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