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 카페마케팅 어떻게 할 것인가?

category Made 人 지리산 2011. 1. 19. 20:33,
농산물 카페마케팅 어떻게 할 것인가?

세상은 미디어의 홍수속에 살고 있다.
소셜미디어는 어떠한가?  포털사이트, 트위터, 페이스북 등
해야할 매체(사이트)는 너무 많다...다음카페, 네이버카페, 블로그, 아고라, 지식in, 트위터, 트윗애드온즈, 페이스북 그리고 그룹, 페이지........등등등

다음카페에서 우수카페로 가보자...


우수카페에서
내 타겟이 모여있는 곳을 찾아내자.
반드시 회원의 숫자가 많다고 좋은 것은 아니다. 너무 회원의 숫자가 많을경우 나를 드러내기 한계가 있다.
오히려 1,000명 이내의 카페도 좋다.
그렇다면, 나의 타겟이 될 만한 카페를 찾았다.


대형카페를 선택했다...회원수가 50만명이 넘는다.
구례인구가 2만 7천명이니까......방문자수도 하루 3만명이 넘는 듯하고.....우선 카페탐색을 해보자..과연 내가 생존할 수 있는지? 나의 문화와 맞는지 판매문화는 형성되어 있는지?
또, 나의 경쟁상대는 있는지? 이미 나와 같은 품목이 아성을 구축하고 있다면, 과감히 발길을 돌리자.
여러개의 카페를 검색해서 나와 가장 맞다고 생각되는 카페에서 활동을 시작하자.

공짜는 없다. 

열심히 스토리텔링을 하자.
댓글도 열심히 달고, 글도 올리고, 특히 농사일기를 써서 올리자.
그리고, 정모에도 참석하여 존재감을 드러내고, 행사시에는 협찬에도 적극적으로 나서자.

그러다보면 판매자 자격도 득할 수 있고, 우호세력이 형성되면 판매도 좋아질 것이다.

정리하자면,
1) 대형카페보다는 작아도 분위기 좋은 카페를 선택하자.
2) 타겟설정을 잘하자.
3) 나의 취미와 비슷한 공감대가는 카페를 선택하자.
4) 스토리마케팅을 하자.
5) 카페활동에 적극적으로 하자.
6) 그동안 카페에 올렸던 글로 판매포스팅을 편집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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